본문 바로가기

일상

(1인 크리에이터)유튜브의 신 리뷰!






유튜브의 신

지은이:대도서관

출판사:비즈니스북스

가격:14000(저는 쿠팡이용해서 12600원 구입^^)





저는 블로그와 유튜브에 관심을 갖고 시작을 한 지는 5월 11일 기준이니까 음... 오늘이 5일차네요 ㅎㅎ



실질적으로 따지면 블로그 포스팅 및 리뷰는 처음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유튜브의 신을 독서한 뒤에 유튜버가 되고싶다라고 생각이 든 건 아니고



저는 이미 방송시작을 목적으로 아이맥과 카메라(캐논 Eos m50)를 구매한 상태였어용



하지만 사회초년생인 저에겐 이마저도 가격이 장난이 아니었기 때문에



유튜브를 내가 과연 하고 싶은게 맞을까 갈팡질팡하고 혼자 집 밖을 나와서 교보문고를 갔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어느정도 아시겠지만 영상편집을 하려면 Final cut pro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을 해야하는데 관련도서를 사러 가던 길에 우연히 이 책과 만났습니다



출판일도 5월 10일이에요 블로그 개설 하루전날



운명이라고 생각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사실상 100원이 아까운 시점이라 쿠팡으로 구입하긴 했습니다ㅠㅠ그지몬)



으흠...아무튼 위에 첨부된 사진만 보셔도 뭔가 확 와닿지 않나요?ㅎㅎ



연 17억이 뉘집개이름도 아니고...



평생 벌어도 벌까말까한 금액이라고 생각도 듭니다







뒷면을 보니 각 부류에 있는 정상급 유명인사분들께서 책에 대한 설명 + 대도서관님에 대한 소견들을 적어놓으셨네요



이 중에 저는 가장 아래 박경자(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본부 부장)님 말씀이 가장 와닿네요



1인 크리에이터 누구든 언제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도전할 수 있다



노하우와 비밀에 대한 도서는 어디에 가도 구할수 없다라고 말씀하셨네요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집에 도착하자마자 같이 주문한 Final cut pro 메뉴얼 책은 쳐다도 안보고



바로 책을 펼쳤습니다 그 안에 있는 내용들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말 그대로 드라마입니다



학교에 다니던 시절이나 현역시절이 문득 생각나네요



난 과연 돈을 벌고싶어서 공부를 하는건지 아니면 좋은 직업을 갖고 싶어서 공부를 하는건지



부모님께 효도한다? 미래와이프가 바뀌니까? 갑자기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러다보면 저는 4차원에 AB형이라 우주의 만물까지 잡생각이 많아집니다

(전 정상이라 항상 믿지만 이럴때만보면 비정상)



대도서관님 영상도 찾아본 적 없고 심지어 구독도 안 눌렀지만



구독 버튼만큼은 유튜버가 되서 영상편집이 자유로워지고 소통이 가능할때즈음에 누르고싶다



책에 관한 리뷰를 이렇게 주관적으로 쓰는게 맞는진 모르겠지만 한글자한글자 적는 지금 내 자신이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친구 녀석은 옆에서 만화 보고있는데..)



아무튼 오늘은 영상편집 프로그램도 처음 조작해서 완성된 결과물도 만들었고, 난생 처음 리뷰도 써보고, 굉장히 보람찬 하루같다














끝으로

제 유튜브 방송 채널명 '쌍놈'이라고 합니다(구독&좋아요는 아니더라도 조회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욕은 절대 아니에요(오해 X)

두남자의 유머스토리 여러분께 웃음을 선사드리고싶사 글 남깁니다



https://youtu.be/SGvjcaFCJJQ